월요일, 11월 27, 2006

[책] 세계 금융시장을 뒤흔든 투자 아이디어

재테크에 전혀 관심이 없는 저에게 금융관련 책은 접할 기회가 전혀 없었습니다.
jrogue님께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이책은 화투판에서 돈을 따는 방법을 알려주는 책이 아니라 화투판이 어떻게 돌아가는 지를 보여주고 있다. 타짜들의 다양한 기술이 어떻게 세상에 나오게 됐는지도...

그 중 몇가지 기억 나는 것을 적어 보면 아래와 같다.

주가 예측은 가능한가? 주가는 제멋대로 움직인다.
(이미 수십년전 학자들이 과학적으로 이를 증명하였다. 그런데 우리는 아직도 주식을 예측하려하고 있다.)
포트폴리오 - 포트폴리오 보혐전략
(개인들이야 투자금이 작아서 서너개 종목에 투자한다고 하지만 금융사 투자상품의 포트폴리오가 다섯개도 넘지 않는건 무슨 배짱일까?)
리스크 관리 - 리스크 통제 - 옵션가격결정 모델
초기 주식시장의 투자 행태는 어땠는지,
애널리스트들의 주가분석이 우리에게 엄청난 부를 가져다 주지 못하는 이유,
포트폴리오 구성과 선물, 옵션이 나오게된 이유등 다양한 이야기들이 나에게 즐거움을 주었다.

아쉬운 점이라면 훌륭한 학자들에 대한 찬양(?)보다는 논문의 내용을 좀더 자세히 다루어 줬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다. (이해 할 수 있을지는 모르겠으나^_^)

그리고
이 책은 1987년 10월 19일 '검은 월요일'을 향해 달려간다.
jrogue님의 블로그에 소개된 '전염성 탐욕'이 그 해답을 알려주리라 생각한다.
정말?

화요일, 11월 21, 2006

Samba Tzigane 음반 증정 이벤트


jurogue님이 이벤트에 당첨 됬다는 글을 보고 혹시나 하는 마음에 에이콘 출판사 블로그에 들렀는데...

오호라
이런 행운에... ^_^


그런데 몇달전 집에 있는 스피커의 위치를 바꾸고 나서 왼쪽에서 공진이 발생해 음악을 거의 듣지 않고 있었는데 어떻게든 공진현상을 잡아서 다시 앰프 열좀 받게 해야지.

금요일, 11월 17, 2006

삼성 GX-10 예약 판매 실시


펜탁스 istDS를 동생에게 양도한 후 니콘 D80으로 기종을 변경해 볼까 고민 중이었다. 가격이 다른 제품보다 약간 높고 랜즈를 추가로 구입해야 한다는 부담 때문에 망설이고 있었다. (캐논 EOS-400D는 스팟측광이 제공되지 않아 구입 대상에서 제외시켰다.)

형액형이 A형이라 그런가 이것저것 재보다가 아직까지 구입하지 못하고 있다.
핑계를 대자면 신형 맥북도 구입해야 하는데 디카구입으로 200정도 더 깨지면 연말은 손가락 빨면서 지내야 하는거 아닌가 싶기도 하고...
이런... 역시 A형이군...

맥북 구입계획이 없다면 모를까 지금으로선 펜탁스 계열로 갈수 밖에 없는게 아닐까!
그동안 펜탁스를 사용하면서 불만이었던 AF속도문제도 개선되었다고 하니 D80에 비해 그렇게 꿀릴게 없을것 같다.
그럼 K10DGX-10중 어떤걸 선택할 것인가?
아직 국내 수입이 언제될지도 모르는 K10D를 마냥 기다릴 것이냐 아니면 슈나이더 렌즈를 사용해 볼수 있는 GX-10을 구입할 것인가?
당근 Gx-10???
그러나 성격상 또 재다보면 시간이 흘러 K10D가 나올지도 모른다. :-)
아니면 충동적으로 GX-10을 질러버릴지도...

그건 그렇고 Core 2 Duo MacBook은 언제쯤 판매를 하려나?

금요일, 11월 10, 2006

에이콘 출판사 창립 10주년 이벤트

에이콘 출판사에서 10주년을 맞아 이벤트를 한다.
두스코 고이코비치의 신작 앨범 Samba Tzigane을 준다고 하니 관심있는 분은 참여해 보시길...


목요일, 11월 09, 2006

신형 맥북(MacBook) Core 2 Duo 국내 상륙




11월 말에 맥북 Core 2 Duo가 나온다는 소문이 있었는데 생각보다 일찍 나왔다.
공식 애플 스토어로 바뀌어서 그런지 미국과 동시에 새로운 상품 정보가 뜨는군.

이전 맥북에 비해 성능은 25% 빨라지고 더블 레이어 수퍼 드라이브가 장착되어 있다. 이외에도 두깨가 1.08인치로 얇아졌다.
궁금했던 발열에 대한 이야기는 없다. 이전 맥북은 사용자들이 발열에 많은 불만을 가졌었는데 새로나온 맥북은 어떤지 궁금하다. 사용기가 올라오기 전에는 알 수 없으리라. 이전 맥북도 그렇게 열이 나리라곤 상상하지 못했다. 인텔이 AMD에 전력 소비율과 CPU 발열문제에서 밀리다가 새로운 라인업으로 바꾸면서 데스트탑에서는 상당히 좋아졌고 모바일용도 좋아졌다는 기사를 봤었는데 정작 맥북에서는 엄청난 열이 난다는 글을 보고 놀랬다.
발열 문제뿐 아니라 이유없는 리셋 문제등 잡다한 버그들이 수정되어 나온길 히망한다.

화요일, 11월 07, 2006

공식 애플 온라인 스토어에서 경품행사를 한다.

지금까지 애플 온라인 스토어는 애플에서 직접 운영하는게 아니었나?
어째든 경품을 준다니 응모해 봐야지 :-)

당첨 확율 높이는 방법 : 새벽시간에 집중적으로 응모한다. (신뢰할 수 없는 정보임:-)


Shop Online080-3404-622

이제 공식 애플 온라인 스토어에서 구매하세요.

Start shopping

이 제 Apple이 직접 운영하는 새로운 공식 한국 애플 온라인 스토어에서 Mac, iPod 및 각종 액세서리를 바로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한국 애플 온라인 스토어를 방문하셔서 온라인 스토어에서만 독점 제공하는 서비스 및 제품, 간단한 구입 방법 등에 대한 안내도 받아보십시오. 다음 주소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www.apple.co.kr/store

목요일, 11월 02, 2006

노트북 사용자의 목디스크 예방법

지난주 금요일 SSL 베타리더 모임에 참석했는데 어찌어찌하여 노트북과 디스크에 관한 이야기가 나오게 되었고 노트북 사용할때는 노트북 키보드와 모니터를 사용하지 말고 모니터와 키보드를 추가로 연결하여 사용해야 한다는 jhrogue님의 강한 거시기가 있었다.
노트북을 자주 사용하는 편은 아니나 가끔 사용하다보면 고개를 푹 숙이고 작업하다보니 목도 뻐근하고 키보드 또한 불편하여 어깨근육이 잘 뭉치곤 했다. 그동안은 노트북이 주력 기종이 아님으로 크게 문제될것은 없었으나 조만간 맥북을 구입할 예정이므로 공유기 구입을 한번 고려해 봐야 하는데 그동안 회사에서 여러 제품을 사용해 봤으나 모양도 투박하고 사용상 불편한 점도 있어서 구입이 꺼려졌는데 오늘자 ZDNet에 재밌는 제품소개가 올라왔다.
[사진출처:ZDNet]

무선스위치를 사용해 설치도 용이하고 디자인도 유선방식의 공유기보다 예뻐서 노트북에 사용하기에 딱이다. 가격이 비쌀것 같아 부담스럽긴 하지만 목디스크로 고생하는 것 보다는 낫다.

수요일, 11월 01, 2006

삼성, 드디어 모니터 디자인에 신경을 쓰기 시작하다.

예전에 삼성 모니터를 보고 있으면 무슨 생각으로 이런 디자인의 제품을 만들었는지 이해할수가 없었다. 제품 디자인에는 거의 돈을 쓰지 않는게 아닐까?! 그러나 싱크마스터 모니터중 일부는 IDEO에서 디자인 했다. 그런데 그 제품을 시중에선 본적은 없는 것 같다. ('유쾌한 이노베이션'의 저자가 IDEO의 CEO라는것은 다들 잘 알고 계시리라.)
제품 디자인에서 애플과는 비교 자체가 불가능해 보이고 국내 경쟁사인 LG와 비교해도 제품 디자인이 허접해 보이는 모델이 많다. 본인만 그렇게 느끼는 것일까?

http://img.danawa.com/prod_img/outer_desc/group_317/prod_158697/04(2).jpg 그림이 표시되지 않았습니다. 에러가 있습니다.http://img.danawa.com/prod_img/large/group_317/158760_1.jpg 그림이 표시되지 않았습니다. 에러가 있습니다.
[사진출처:다나와]


오늘자 ZDNet에 LCD 모니터 '스완(Swan)'에 관한 기사가 실렸는데 이번에는 제품 디자인에 신경좀 쓴 것 같다. 이제 좀 정신을 차린건가? :-)
요즘은 같은 가격대 LCD모니터의 성능은 별반 차이가 없어지고 있다 . 이런 시점에서 다른 회사를 앞지르기 위한 필수 조건은 디자인과 브랜드 인지도 이다. 애플의 iPod처럼 LG와 삼성이 LCD모니터 시장의 유행을 주도하는 그날이 오길 희망해 본다.

http://www.zdnet.co.kr/images/stories/news/digital/2006/2006_11/1101/jpeg_450_SWAN_LCD.jpg
[사진출처: ZD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