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zdnet.co.kr/news/enterprise/etc/0,39031164,39150390,00.htm
위 가사에 의하면 라이틀리가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한다.
지금 thinkfree를 사용하는 저로서는 thinkfree의 단점(MS Word와의 호환선 부족)을 해결할 수 있다면 라이트리로 바꿀 생각이었다.
잠시 사용해본 후 Word 로서는 그렇게 쓸만한것 같지는 않다. 간단한 그림그리기 기능이 없다.
문서 작업을 하다보면 간단한 그림을 그려야 할 경우가 많다. 모든 내용을 글로만 설명한다는건 한계가 있고 그림 하나가 내용을 이해 하는데 큰 도움을 준다. 한글 입력에서도 문제를 일으켰다. 스페이스 바가 특정한 경우에 먹지 않는다.
thinkfree는 그림그리기 기능은 있으나 MS와 호환성에서 문제가 있어 thinkfree에서 작업한 문서를 MS Word에서 열면 그림이 엉망이 되어 버리는 경우가 있다. 그러나 한글 입력에서는 특별한 문제를 일으키지 않았다.
라이틀리가 워드로서는 나에게 적합하지 않으나 블로그에 글을 올릴때는 유용할것 같다. www.blogger.com을 사용하는데 도표를 넣는다거나 글을 좀 예쁘게 만들려면 html을 사용할 줄 알아야 하는데 라이틀리를 사용하면 html작성 없이도 블로그에 글을 올릴때 좀더 예쁜 문서를 쉽게 작성하여 올릴 수 있어서 괜찮은것 같다.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