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판매에서 푸시 전략이 구사하는 회사가 있을까?
보통은 그런 방법을 택하지 못한다.
그러나...
예외적인 회사가 있다.
M$
다른 회사에서는 감히 엄두를 내지 못하는 푸시 전략을 펼친다.
OS의 독점적 지휘를 이용해 다른 제품을 끼워팔기를 한다.
그렇다면 DB에서 막강한 영향력을 발휘하는 오라클도 푸시 전략을 구사할 수 있을까?
불가능하다. 오라클은 M$만큼 독점적 지휘를 얻지는 못했다. 만약 푸시 전략을 구사한다면 소비자는 다른 DB로 옮겨갈 것이다.
그렇다면 소프트웨어 판매에서 푸시 전략은 불가능한 것일까?
무언가 방법이 있을것이다. 소프트웨어가 일반 제품과 다르기는 하지만 소프트웨어도 제품이다.
그런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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