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 12월 31, 2007

인수위의 반시장적 "출범전 휴대폰 요금인하" 발표

대통령직 인수위원회가 새 정부 취임전에 휴대폰 요금을 20% 인하하겠다는 팔표로 이통사들은 난감한 상황에 처해 있다.
대통령 당선자는 시장논리를 운운하면 주택시장이든 경제든 시장논리에 맞겨야 한다고 일장연설을 한지가 몇일이나 됬다고 군부독재시절때 있을 법한 강제 인하 발언을 했다.
단순히 총선용 선심정책이고 총선 후에는 언제 그랬냐는듯 없던일로 되돌린다면 크게 문제될것도 없다.(국민들이야 열받겠지만 정치인들이 그런거 신경쓴적 없으므로)
한나라당의 지금까지의 행보로 봤을때 그렇게 하고도 남을 것이다.

하지만 정말 20%를 내리도록 강제 한다면 통신업체의 반발은 만만치 않을 것이다.
이 당선자측에서 이통사쪽에 뭔가 사탕을 주기는 해야 하는데 매출 20%감소를 어떻게 보상해 줄 것인가?
이통사들에게만 법인세를 추가로 내려줄수도 없는 노릇이고 그렇다고 이 당선자가 서울시장 재직시절 버스에 적용했던 세금 퍼주기식 버스 준 공영화를 이통사에 해줄 수도 없는 노릇이다. 20% 손실분을 세금으로 메꾸려 한다면 휴대폰 이용이 적은 국민들은 세금만 오르는 꼴이 된다. 국민을 돌대가리로 여기지 않는 이상 그렇게 하지는 않을 것이다.

이런 정책들이 이번 한번뿐이 아니고 계속 나온다면 대기업들은 난감한 상황에 직면할 것이다.
시장논리 어쩌구 저쩌구 떨들더니 경제를 정치판으로 만들어 버리고 있으니 말이다.

이제 대기업들은 전직 공무원이나 법조인을 스카웃 할것이 아니라 이 당선자 측근을 회사 중역으로 모셔야 할 것이다.
그것만이 앞으로 5년동안 생존할(버틸) 수 있는 확실한 벙밥이 될것이다.

이 당선자 친인척중에 아는 사람도 없고...
나도 이참에 교회나 다닐까!!! ( 씁쓸)

대설주의보


눈이 온다.
이렇게 많이 오는건 이번 겨울 들어 처음인것 같다.

목요일, 12월 27, 2007

커피 이야기 : 이디오피아 예가체프

깔끔한 맛을 원한다면 이디오피아 예가체프가 제격이다.
향은 부드러우면서 (조금 과장해서) 상큼한 과일 향이 난다.
첫맛은 약간 쌉쌀하나 바로 뒤따라오는 신맛이 입안에 침을 가득 고이게 한다.
좋은 녹차를 마신면 입안에 오랫동안 잔향이 남듯 이 커피는 신맛이 입안을 맴돈다.
다른 커피에 비해 쓴맛도 적으므로 가볍게 마시기에 적당하다.

토요일, 12월 22, 2007

크리스마스 특집 "파리나무 십자가 소년합창단 내한공연"

나에게 이번주 크리스마스의 유일한 이벤트

"파리나무 십자가 소년합창단 내한공연"

앞으로 다섯시간 남았다. ^_)^

금요일, 12월 21, 2007

어느 살인자의 무죄 판결

어느 살인자가 1심에서 "전 요즘 한국에 들어와서 범죄단체를 조직하고 사람을 죽였습니다"라고 자백을 했다. 그런데 3심에서 무죄 판결을 받았다. 이유는 "내가"라는 주어를 쓰지 않았기 때문이다.

목요일, 12월 06, 2007

앞으로 주식투자는 기업의 폐쇄성과 비리가 많은 기업에...

특검 한다는 기사가 나가고 삼성주가가 오르고 있다.

앞으로 주식투자에 있어서 가장 고려해야 할 사항은 기업의 폐쇄성과 비리 그리고 노동자 탄압이다.
여기에다 기독교 기업이라면 두말 할 것 없이 앞으로 5년동안은 날씨 맑음이다.
맹O이 아저씨가 교회에 대한민국을 봉헌한다는데 당근 기독교 기업에 특혜가 있지 않겠는가!

그럼 어떤 기업이 유력한 후보가 될까?

기업 분석(?)을 해봐야 겠지만 일단 떠오르는 회사는 이랜드이다.
한가지 문제라면 아직 이랜드가 상장회사가 아니라는 점이다. 그렇다고 포기할 이유는 없다.
이랜드 관계사에 투자하면 되니까!

데코(013650)
네티션닷컴(017680)

그런데 맴 한구석이 거시기 하다.
에휴~~~

일요일, 12월 02, 2007

Good Night, and Good luck

Good Night, and Good luck

dare to tell the truth: the official good night, and good luck fanlisting

<이미지 출처 : http://www.david-strathairn.com/goodnight/>



매커시는 빨갱이라는 카드로 국민을 우롱하고 누구는 경제라는 카드로 국민을 우롱하는군.

한국의 슬픈 현실.

매커시가 다시 한국에 환생했나?
OT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