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7월 28, 2006

소프트웨어 개발자로서...

http://wired.daum.net/culture/Mac/article00759.shtm
저는 소프트웨어를 개발할때 고객이 필요한 기능을 알아보고 그 기능을 최대한 버그없이 동작하도록 개발합니다.
하지만 이것은 MS 미디어센터에서 고객이 필요한 기능이 엄청난 수의 버튼을 가진 리모콘으로 나타난 것과 같다고 생각합니다.
고객이 필요한 기능은 구현했지만 좀더 고객의 입장에서 접근하지를 못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 글은 그런 저를 반성하게 만드는군요.


<기사 내용중 일부>
나는 애플 제품이 사랑받는 이유를 애플(Apple)의 메일(Mail) 프로그램에서 우연히 발견했다.

메일 프로그램의 주요 창은 대부분의 이메일 프로그램과 마찬가지로 "발신(From)"과 "제목(Subject)," "날짜(Date)" 등의 몇 개 칸으로 구분되어 있다.

나는 세로 칸의 폭을 조정하다가 폭의 너비에 따라 날짜의 포맷이 바뀌는 것을 발견했다. 폭이 넓을 때는 "February 27, 2006"이라고 표시되던 날짜가 폭을 줄이자 "Feb 27, 2006"으로 바뀌었다. 그리고 폭을 좀더 좁게 줄였더니 가장 짧은 포맷인 "2/27/06"으로 바뀌었다.

이 기능 외에도 칸에 여유 공간이 있을 때는 이메일 메시지의 수신 시각이 함께 표시되었고, 칸이 줄면 이것도 함께 사라졌다.
...생략...

댓글 없음: